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외활동 - 한국교통연구원 시민정책연구위원

소소한이야기/각종 후기 모음

by Cofbean 2020. 3. 12. 14:12

본문

반응형

한국교통연구원 시민정책연구위원

 

2018년 하반기 해외 인턴 파견 근무를 하면서

해외 인프라 구축, 개발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크게 가지게 되었다.

농업 분야 전공자로써 아이러니한 상황이긴 했지만

해외원조에 있어 인프라 구축 예산이 가장 높은 이유를 알 것 같았다.

 

그런 생각을 하며 한국교통연구원 리포트, 보고서 등을 읽어보게 되었고 

홈페이지를 종종 방문하여 보다가

 

한국교통연구원에서 시민정책연구위원(대외활동의 일종으로 볼 수 있다.)

을 모집하는 것을 보고 해외에서 급히 신청하게 되었다.

 

기본적인 서류를 제출하고 업무를 보던 중

교통연구원에서 연락이 왔고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귀국 후에 보니 집에 위촉장이 날라와 있더라) 

 

위촉기간은 18.12월 부터 19.12월 까지 1년 간 이었다.

연구원 측에서 이런 활동을 처음 시작하는 것으로 보여졌고 다소

시행착오를 겪는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1년간 활동으로 세미나 참석, 연구참여, 정책 제언 및 

홍보 활동을 수행할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는

귀국 후 개인 일정이 바쁘게 느껴져 활동을 조금밖에 하지 못했지만

많은 기회를 주는 활동으로 생각된다.

 

참여할 수 있는 인원도 학생, 일반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집하는

열린 모습을 보여주기에 일반적으로 대학생 

중심으로 운영하는 대외활동이 아니라서 더 좋은 점도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연구원 박사님들과의 교류, 각종 공부를 함에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추천한다.

 

또한 활동 실적에 따라 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등 혜택도 상당히 존재하는 것도 

매력이라 볼 수 있겠다.

 

현재는 온라인 서포터즈, sns서포터즈 형식으로 모집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을 더 발전해나가는 교통연구원이 되길 바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