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농촌진흥청 농업경영 연구사 공채시험 후기 (2019)

소소한이야기/각종 후기 모음

by Cofbean 2019. 8. 13. 20:29

본문

반응형

공통과목의 경우 (국어, 국사) 7급 수준으로 낸다고 하나 사실 9급에 더 가깝게 

출제되었다고 생각된다.

 

 

전공과목인 농업경제, 농업경영, 농업정책, 가격론 관련해서는 

기본적인 수준의 계산문제가 주로 출제된 것으로 생각된다.

 

출제 유형으로 말하자면 일단 1,2계 조건을 구하여 최대한계생산량, 평균생산량 구하는 문제,

핵셔-올린법칙 등 무역이론에 대한 기초개념을 묻는 문제

순현재 가치법 계산 관련하여 2문제 가량 나왔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 개념을 묻는 문제도 있었다.

 

가격상한을 두고 후생변화분에 대한 계산을 하는 문제도 출제되었으며 유통이 가져오는 효과성?, 

유통의 의의에 대해 묻는 문제도 출제되기도하였다.

 

거시경제학에서 재정정책, 화폐정책을 묻는 문제도 출제되었고 계량경제학의

기초적인 이해를 묻는 문제도 출제되었다. 

 

각종 탄력성 관련한 문제가 여럿 출제된 것으로 기억난다.

 

경영학에서 회계, 대차대조표 작성, 경영 계획 순서를 묻는 문제도 출제되었으며 경영자의 역할,

기능에 대해 고르는 문제도 출제되었다.

 

거미집 이론에 대한 문제도 출제되었는데 이는 매번 나오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조수익, 소득, 등의 경영에서의 개념을 이해하면 풀 수 있는 문제도 몇가지 출제되었다.

 

감가상각법 개념도 이해해둘 필요가 있어 보인다.

 

종합적으로 문제난이도는 굉장히 쉬운편이라고 파악되었다. 비슷한 개념을 다양한 각도로 

간단하게 묻는 문제가 많이 보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